마음돌봄

마음돌봄

채택률 높음

여름철 열대야가 심해지면 님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여름철 열대야가 심해지면 님들은 어떤 방법으로 열을 식히시나요? 올 여름고 무척 더워질 것 같은데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더는 쿨패드는 효과 보고 있어요. 없으면 잠을 못자죠. 님들의 더위 식히는 방법도 궁금합니다.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찬우 전문가입니다.

    쿨패드도 좋은 선택 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에어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쪽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의 전기료는 실외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실외기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도록 온도를 지정하고 거기에 도달하기 전까지 가장 빠르게 속도를 지정하고 선풍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최적온도에 빠르게 도달시켜 실외시 사용을 최소한으로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녁에는 27도로 고정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전기세가 부담된다면 얼음팩을 사용하여 목뒤에 놔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들기전 찬물 샤워가 아닌 체온보다 살짝 뜨거운 온도로 샤워를 하면 몸이 체온을 낮추려고 하기 때문에 숙면에 쉽게 드 수 있습니다.

    그럼 답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19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광덕 박사입니다.

    어렸을때 에어컨이 각 집마다 없던시절입니다. 수건에 물을 충분히 적셔서 냉동실에 넣어놓습니다. 꽁꽁얼린 수건을 한낮에 꺼내서 목뒤에 걸치고 선풍기를 켜고 있으면 정말 시원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지금은 여름이 오면 에어컨을 한번 켜면 가을이 올때까지 끄지 않습니다. 에너지 효율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었습니다. 겨울 난방비 생각하면 인버터 에어컨은 정말 저렴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