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04
나이가 들수록 꼭 먹어야 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이제 건강을 생각해야 되는 시기인 것 같은데 나이가 들면서 어떤 영양소가 필요하고 이에 필요한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04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근감소를 예방하기위하여 근력운동과 코어운동을 병행하시면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30대 일때는 아직까지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를 꾸준히 해주시면서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늘려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칼슘이 많이 있는 음식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양한 과일과 채소.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 건강한 지방. 적절한 수분 섭취 등 생활 습관을 새롭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30대 후반이라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칼슘, 철분, 비타민 C, 비타민 D, 그리고 단백질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우유, 치즈, 요구르트, 멸치, 콩,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굴, 시금치, 딸기, 오렌지, 키위, 토마토, 피망, 생선, 콩, 두부, 녹색 채소, 과일, 생선, 콩류, 견과류 등을 다양하게 섭취해보세요.
또한, 섬유질, 오메가-3 지방산, 폴리페놀도 중요하니 주의 깊게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흡연과 음주의 제한, 스트레스 관리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색 채소, 과일, 생선, 콩류, 견과류는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 건강한 노후를 위해 이러한 다양한 식품들을 적절히 섭취하시고,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