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닭으로 닭볶음, 치킨, 삼계탕 등 여러가지 형태로 음식으로 해서 먹는데, 성분에는 차이가 없나요?
닭으로 만든 음식중 치킨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고, 닭복음탕도 조금 더 좋아하고
삼계탕을 매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좋아하는데,
음식종류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달라서 주로 삼계탕만 찾게 되는데,
닭으로 음식을 여러형태로 해서 먹을 경우 그 성분은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닭고기를 사용한 다양한 요리, 삼계탕, 닭볶음탕, 치킨 등은 조리 방법과 추가되는 재료에 따라서 영양 성분이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삼계탕은 닭고기와 인삼, 찹쌀, 대추 등을 함께 끓여내는 요리로, 인삼의 사포닌과 찹쌀의 탄수화물이 결합하여 면역력 증진과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주며, 수분이 풍부하여 체내 수분 보충에도 효과적입니다. 반면, 닭볶음탕은 고추장이나 간장 등의 양념이 들어가면서 나트륨 함량이 높아질 수 있으며, 채소와 함께 조리되므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로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킨은 튀김 방식으로 조리되기 때문에 기름과 칼로리가 높아지며, 영양소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건강한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닭고기를 사용하더라도 조리 방법과 재료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달라지므로, 삼계탕과 같은 건강한 조리법을 선호하는 것은 영양적으로도 발마직한 선택아리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고기 자체의 영양성분은 크게 변화하지않겠지만
튀김요리의 경우 기름과 함께 조리시 열량이 높아지므로 과도한 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