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식단 몸에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2022. 04. 17. 11:32
안녕하세요? 식단중에 국물을 좋아해서 매번 국이나 찌개를 많이 섭취하여 나트륨을 많이 먹는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나트륨을 매일 과다하게 섭취중이라 생각하니 걱정이 앞서는데요.
적당히 먹는다는 전제 하에도 국이나 찌개에 든 나트륨이 몸에 안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국을 아예 안 먹기는 힘들어서 건강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총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예쁜**** 전문가 인증 뱃지
안녕하세요. 김설희 영양사입니다.
나트륨이 과도하면 우리 몸에 세포가 수분을 끌어당기면서 부종이 생기고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트륨 또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칼륨과 더불어 세포의 수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무염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물류는 되도록 건더기 위주로 드시되 말아먹는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짜게 먹게 될 경우에는 칼륨이 풍부한 오이, 양배추, 토마토나 녹색 채소를 곁들여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2022. 04. 18. 17:15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