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까칠한호저172
까칠한호저17223.12.07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라겐이 정말 피부에 도움이 되나요?
피부 미용에 좋다는 콜라겐이 많은 족발이나 돼지껍데기를 드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런데 식품으로 섭취하는 정도로는 효과가 없다고 하는 말이 있던데, 실제로는 어떤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닭발, 족발 등의 식품 속의 콜라겐은 분자량이 매우 큰 동물성 콜라겐으로 이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라겐의 대부은 배출되게되며 피부미용에 효과가 떨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족발과 돼지껍데기는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라겐은 체내에서 흡수율이 낮아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기 어렵습니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크고, 흡수하기 어려운 단백질로, 실제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라겐의 흡수율은 약 10% 미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족발이나 돼지껍데기를 먹는다고 해서 피부 미용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식품으로 섭취 하는 콜라겐도 충분이 피부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돼지껍데기이나 닭발 같은 경우에는 몸에 흡수 되는 양이 적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 나온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