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채택률 높음
곧 있으면 개강인데 식습관 관련 질문드립니다.
1일 1식 할러는데 궁금하버다.
보통 아침에는 공복 아이스아메리카노 먹고 하는데 건강은 안좋지만 시간과 잠때문에 어쩔수 없이 먹습니다.
예전에 장염걸린 이후 1일 1식하고 요즘들어 점심 저녁 먹지만 대부분 1일 1식합니다.근데 학교 다니며 점심으로 1일1식 할러는데 점심으로 편의점음식, 교내 식당,한솥중 교내식당에서 먹는게 좋나요?
점심 이후 아이스 아메리카노 꼭 먹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곧 개강을 앞두고 1일 1식을 계획 중이시군요. 질문해주신 세 가지 식사 선택지 중에서는 교내 식당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루에 단 한 끼만 드신다면 그 식사를 통해서 하루 필수 영양소를 모두 채워야 해서 영양의 균형이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편의점 음식은 나트륨이 높고 영양소가 부족하며, 한솥 도시락 역시 튀김이나 가공육 위주라 채소 섭취가 어렵습니다. 반면에 교내 식당은 전문 영양사가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같이 균형을 꼼꼼히 고려해서 식단을 구성하므로 가장 안전하고 든든한 선택이 되겠습니다.
예전에 장염을 앓으셨던 만큼 위장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아침 공복에 드시는 아이스아메리카노는 위산 분비를 자극해서 위벽을 상하게 하니, 잠을 깨기 위해서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꼭 피하셔야만 합니다.
빈속에 커피를 드시기보다는 우유가 섞인 라떼로 바꾸시거나 고구마, 삶은 계란을 드신 후 섭취를 해서 위를 보호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점심 식사 후 챙겨 드시는 아메리카노 역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커피의 탄닌 성분은 식사를 통해서 기껏 섭취한 음식의 철분과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영양 섭취가 제한적인 1일 1식 상황에서는 식후 곧바로 커피를 마시기보다는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충분한 텀을 둔 뒤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끼를 드시더라도 몸이 상하지 않도록 영양가 있는 교내 식당 밥을 챙겨 드시어, 커피 습관도 조금씩 개선해서 건강하고 활기찬 새 학기를 맞이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53.8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