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전화공포증 극복하는 방법 알랴주세요ㅠㅠ

제가 전화공포증이 있는데 회사에서 거래처에 전화할 일이 생기면 심장이 너무 두근거리고 목소리도 떨려요ㅠㅠ 그리고 말도 자꾸 더듬게 됩니다.. 사무실이 조용해서 다른 분들이 제 통화를 다 듣는다고 생각해서 더 떨리는 거 같기도 합니다ㅠㅠ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거래처 전화는 월급 주는 소리라 생각하시고

    고마 심 호홉 크게 한번 하이소!

    정 떨리면 대본 짜놓고 로봇처럼 읽으면 만사형통 입니데이!

    채택 보상으로 1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그랬는데 일이 바빠지니까 그런 생각할 겨를도 없어지더라고요 ㅠ ㅋㅋ 저도 잘못하는 걸까봐 걱정되고 그랬는데 다들 생각보다 제게 관심이 없으십니다... 자신감을 거지셔도 괜찮아요!!!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요즘 20~30대 초반분들이 전화공포증이 굉장히 많은거 같습니다.

    보통 카톡이나 메세지로 연락을 하다보니 전화를 할 일이 드문거죠. 전화를 하더라도 아는 사람이 아닌 사람과는 거의 할 일이 없다보니 그런거죠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나가보시는것도 도움이 될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