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주댕댕이야
주댕댕이야23.06.04
벌크업을 건강하게 하려고 하는데 꼭 지켜야 하는 식단
벌크업을 하려고 하는데 꼭 지켜야 하는 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건강하게 벌크업을 하려는게 목적이여서 다들 건강한 벌크업 하실때 식단이 어땟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다이어트 하실 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40% 40% 20% 정도 해야 되는데
벌크업 할 때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을 50% 30% 정도로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좋은 것이 닭가슴살이고 곡물. 야채 과일
고구마. 아보카도 현미밥.견과류 등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하고 효과적인 벌크업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복합 탄수화물: 고전분 곡물, 귀리, 감자, 고구마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 닭고기, 계란, 효모, 콩, 견과류 등의 고단백 식품을 섭취를 권장합니다.
- 지방: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식품 섭취 (아보카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물고기, 올리브 오일, 견과류)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과일과 채소: 다양한 종류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