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금도유망한곰
아침에 바나나가 안 좋다고?! 이유가 뭘까요...???
아... 아침에 바나나가 피로를 부른다는데 사실인가요? ㅠㅠ 시리얼이나 과일 주스도 피해야 하는 음식에 포함된다네요... 이런 음식들이 아침에 좋지 않은 이유가 궁금해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에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지 않다는 의견은 바나나의 높은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하여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어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인합니다. 또한, 시리얼과 과일 주스는 일반적으로 설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혈당을 불안정하게 만들고, 에너지 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 가지 않아 아침 식사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섭취하는 음식이 혈당 지수를 높이면 피로와 에너지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바나나는 혈당응 급격히 상승시켜 좋지않을 수 있지만 적당량 섭취하면 크게 문제되지않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