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톨이로 많이 살아서 친구 사귀는법을 모르겠어요.

제가 26살인데. 거의 평생을 조용하고 소심하게 살아서 친한 친구도 없거든요.. 또래친구에게 다가갈때 뭐부터 해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또래 친구와 공통적인 관심사가 있으면 좋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그 관심사에 관해 서로 이야기하게 되고 이건 어떻게 생각하냐 저건 어떻냐 이런식으로 대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거든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커피나 식사 같이할 수도 있구요.

    하루에 몰아서 하지말고 천천히 관심사를 공유해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시죠.

  • 일단 질문자님의 취미나 관심사가 있는 모임에 가입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임은 관심사가 비슷하니 대화가 잘 통할겁니다. 대화가 잘 통하면 친해지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 이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친구사귀기 사실 많이 어렵죠 …

    어렸을 땐 그렇게 많던 친구가 일을 시작히면서 

    또 결혼을 하면서 멀어지더라구요 .

    나 없으면 죽을거 같던 친구도 결혼으로 멀어지고 

    일하다가 만난 친구는 결국 경쟁자 일뿐이고 , 

    내가 일을 잘하면 질투하고 , 

    그게 친구이고 인생인듯 합니다 .

    결국엔 내 안으로 들어가 나와 친해지고 책과 친해지고 

    제가 친구랑 즐겁게 지낸 시간들은 어린시절 , 학창시절 

    그리고 내 일에 미쳐서 열심히 살았더니 

    친구는 그저 안부를 묻는  일년에 몇 번  만나서 밥 먹고 , 차 마시는 정도네요 

    그리고 지금. 반 백년이상이 되고 나니 

    그저 시절인연이란 말이 와 닿네요 

    가장 잘 한건 나를 사랑하는 일이었어요 .

    아침에 눈 뜨고 이부자리 정리하고 , 나를 위해 음식을 만들고 ,

    운동을하고 , 또 나를 워한 공부도 하고 

    심심할 틈도 없고 , 하루하루를 감사로 채우고 있네요 .

    장황하게 넋두리 하듯 글을 썼지만 , 

    일단 두려움과 마주하는게 우선일듯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것을 찾고 , 또 같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에 들어가보고 , 먼저 다가가서 밥이나 차를 마셔보고 질문하고 , 서로에 대힌 생각을 나누는 것부터 시작해 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