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부자가꿈

부자가꿈

채택률 높음

자녀 한명이 나을까 둘이 나을까 고민이네요

6살 아들 한명 양육하고있어요

요즘 동생을 낳아달라하는데

맞벌이 부부라

경제적으로도 여유도 없고

고민이네요

나중을 생각하면 둘이 나을거 같은데..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20년후를 생각한다면 자녀

    한명 더 있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자녀를 키우려면20년은 고생해야 되니 힘들겠지만 20년 후에는 자녀가

    둘이라서 훨씬 좋을것 같아요

    무슨 일이 있으면 서로 의논하고 둘이 서로 대화하고

    잘 지내는 거 보면은 너무 예뻐요 나이를 먹었어도 예뻐요 그리고 든든해요 엄마

    아빠가 가고 나서 혼자 남겨지면은 세상이 너무 외로울것 같아요 그런데 둘이면은 훨씬 낫지 않을까요

    채택 보상으로 5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 경우를 두고 보면 아무래도 자녀가

    한 명인 것 보다는 자녀를 위해서도 그리고 부모를 위해서라도

    두 명의 자녀가 더 좋기는 합니다.

    다만, 부모 역시도 자녀가 둘이라면

    더욱 힘내서 일해야 할 것이구요.

  • 저라면 자연적으로 생기면 낳을것 같다고 말햐주고 싶지만 맞벌이 라면 너뮤 힘드실것 같아요. 또 아들이라면 두 아들 키우는 분들은 힘들어 하셔서..... 꼭 부부끼리 신중히 상의후 결정 하섰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