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정호광
급격한 단식으로 식단을 유지하면 살이 빠지는거보단 근육이 더 빨리 빠질까요?
다이어트 방법중 단식으로 통한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단기적으로 단식을 하더라고 체지방의 연소보다는 몸속의 근육이 더 쉽게 빠지기도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급격한 단식은 체지방보다 근육이 더 빨리 줄어들 수 있으며 단식으로 인한 에너지 부족과 단백질 부족이 근육 손실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 손실을 줄이려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고,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