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요란한황도코도
사과 껍질을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사과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지만, 농약 잔류 문제가 걱정되기도 하던데,
사과 껍질을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과, 껍질째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 등을 활용하여 깨끗이 세척 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사과를 섭취할 때, 말씀하신 것처럼 사과 껍질을 같이 섭취하는 것은 좋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내 미생물의 균총의 균형에 좋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산화적스트레스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ursolic acid라는 성분은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데 본 성분은 근육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껍질을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 농약을 흐르는 물에 세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 걱정되신다면 식초를 첨가하는 방법도 있으며, 베이킹 파우더로 닦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걱정되시면 위의 방법을 조합해보심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