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꿀은 설탕보다 몸에 좋은 음식인가요?
음식에 꿀을 넣어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설탕은 몸에 일반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데 꿀은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꿀은 인류가 가장 오래전부터 사랑해온 천연 감미료 중 하나입니다. 달콤한 맛 뿐만 아니라. 항균. 면역력강화. 피부 미용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지니고 있어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이라고 불립니다.
안녕하세요.
설탕보다는 꿀이 좋습니다.
꿀은 다양한 당 성분과 함께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이 들어있어 몸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이 있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꿀은 위의 소화 및 점막 보호에도 탁월합니다.
설탕은 그에 반해 한 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섭취하면 혈당을 급격하게 오르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당뇨에 치명적입니다. 다만, 설탕이 꼭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설탕만큼 에너지가 부족할때 빨리 채워주는 것도 없습니다. 당이 부족할때 즉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에너지가 없을때 초콜릿의 섭취는 빠른 에너지 공급을 합니다. 이는 설탕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