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주고무적인미어캣
요요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요요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정말 알고싶어요
매번 작심 하루 이틀로 끝나는데 약의 도움없이 꾸준히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습관을 급격히 바꾸기보다는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단적인 절식보다는 하루 세 끼를 규칙적으로 챙겨 먹되, 밥과 같은 탄수화물은 잡곡밥으로 바꾸고, 단백질 식품(닭가슴살, 생선, 두부 등)과 다양한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식사 시간을 길게 가져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 조절에 도움을 주므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요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전문가 마다 의견이 쫌 다르긴 한데요
일반적으로는 결국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거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과 식습관 수면의 질이 상당히 중요한데 일주일에 세번 이상 30분 땀 나는 운동을 해 주시고 식단은 설탕 밀가루 가공식품을 자제하고 신선한 채소와 야채 통곡물 위주의 식단을 하셔서 규칙적인 시간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은 7시간 이상 10시 전후로 주무시는 게 좋고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 한 잔이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워 몸에 붓기를 제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