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918765
점심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든든하고 칼로리는 낮을까요?
점심을 적당히 먹으려고 하는데요. 너무 헤비하게 먹게 되면 살도 찌고 일하는데 졸리워서 그런데요. 뭐 좋은 음식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점심에 든든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새러드에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두부, 또는 콩류를 추가하면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통곡물인 퀴노아나 현미를 소량 곁들이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혈당 조절에도 유리합니다. 채소는 다양한 색깔로 섭취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나 국물 요리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채소 기반의 미소된장국이나 야채스프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 섭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식사는 에너지를 유지하면서도 졸음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균형 잡힌 점심을 통해 오후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