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굳건한홍관조95
말린 무화과 혈당에 안 좋은지 궁금합니다
몸 관리차 식단관리를 하는 중이라 당분을 보충하려고 건무화과를 주 3~4일정도 하루에 하나씩 먹고있는데요
당뇨는 없지만 건무화과를 많이먹으면 혈당수치가 높아져서 당뇨가 걸릴수도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엄지와 중지로 원을 만든 정도 크기의 건무화과 1개인데 이 정도 양으로도 혈당에 문제가 생길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무화과는 그냥 드시는데는 혈당에 좋을수는 있지만 말린
무화과는 당분이 높아서 혈당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무화과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냉하거나 설사가 잦은 사람은 과다 섭취에 주의합니다. 덜 익은 무화과는 섭취 시 위 통증, 식욕 부진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익혀서 섭취해야 합니다.
말린 무화과는 당이 많아 과다 섭취 시 체중증량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량 섭취합니다. ​무화과 줄기의 우윳빛 수액과 까슬까슬한 껍질은 피부 가려움증이나 붉게 부어오르는 등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