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하는 곳에서 나이 어린사람이 부르는 호칭

알바하는곳에서 잘알지도 못한 사람인데 한살 어린 사람이 대뜸 저한테 자기라고 해서 순간 당황했습니다.

자기 보다 나이 많은 사람 한테 자기라고 하는건 예의없고 무례한거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이어린 사람이 그럴 때는 정중하게 존댓말로 먼저 호칭을 부르고 해당 내용을 말씀하고 서로 존댓말을 쓰자고 요청하세요. 그래도 그러면 상종을 하지 말아야죠

  • 엥?? 나이가 더 많으신거 아시는데도 그러시는 거면 예의가 없는게 맞는것 같아요… 뭔가 유튜브나 릴스 같은 영상으로 회상생활 같은걸 보시면서 모두가 그렇게 부른다는 착각이 생긴거 아닐까여 ㅠㅠ 하지말라고 단호하게 말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