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깜찍한황새59
속느릅나무 껍질차는 어떤효능이 있을까요?
얼핏 듣기론 위에 좋다는 얘기를 들은듯 한데요.
속느릅나무 껍질차는 식수대용으로 수시로 마셔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유근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속느릅나무 껍질차는 식수대용으로 드셔도 됩니다^^
느릅나무 껍질은 위장 보호 등에 효능이 있으며 차로 끓여 드시면 체내 독소 및 염증 배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근피는 독성이 없고 맛이 달달해서 특별한 부작요은 없어서 식수 대용으로 드셔도 됩니다.
유근피 물 500ml당 유근피 10g정도 넣고 끓여서 껍질 건져대고 드시면 됩니다. 유근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냉한 사람은 너무 과다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속느릅나무 껍질차는 점액질이 풍부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이나 속쓰림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염 작용도 있어 목 건강이나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다만 과용 시 설사 유발 가능성 있어 식수 대용보다는 적당량을 나눠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속느릅나무의 대표 효능으로는 위장 건강 개선이 있습니다.
그 외에 항산화, 항염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속느릅나무에 대해서 안전한 부분이 있으나 그렇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식약처의 식품 가능한 원료 목록에도 "제한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한적": 식품에서 50%이하로 첨가해야함_일부 독성과 연관성이 있음)
따라서, 식수대용으로 과다 섭취하는 것은 피하거나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