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대견한홍관조22
감자와 고구마중 어떤게 더 열량이 높나요?
다이어트에는 감자,고구마 먹으면 안된다는데 정말인가요?
어떤게 더 열량이 높나요? 밥한공기보다 더 높나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감자 칼로리는 100g당 약 55kcal이고, 고구마는 100g당 약 128kcal로 알려졌다. 고구마 칼로리가 감자의 2배 이상이지만, 감자보다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이유는 GI 지수 때문이다.
고구마 칼로리, 감자보다 높은데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chosun.com)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는데 감자와 고구마가 있는데 칼로리가 더 높은 것은 고구마가 훨씬 더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하지만 감자가 혈당 지수가 더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는 고구마를 더 선호 합니다.
• 안녕하세요.
위의 표는 100g당 감자와 고구마의 영양 성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열량과 탄수화물을 살펴보아도 고구마가 감자 대비 2배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I 지수가 낮은 음식이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입니다. GI 지수는 혈당지수를 말하는데 지수가 높을수록 소화 과정에서 음식이 포도당으로 빠르게 전환되어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인슐린 과다 분비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당뇨병이나 유방암 등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어 이러한 이유로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