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삼정검 수치 수여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차안에 개봉하지않은 생수가 있는데 일주일
차안에 개봉하지않은 생수가 있는데한일주일 정도
지난것 같습니다 이거 그냥 마셔도 탈이 안생길지 궁금합니다 그냥버리는것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날씨가 추운곳이면 괜찮아요
그런데 온도가 높게 올라 갔으면 플라스틱이 녹아서 환경 호르몬이 들어 갔을 가능성도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직사광선에 오래 노출되거나 고온에 보관된 생수는 플라스틱 성분이 물에 녹아들 수 있어요. 이런 경우 특유의 플라스틱 맛이 나기도 하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물맛이 변할 수 있고, 플라스틱 성분이 미세하게 녹아들 가능성이 있어요.
• 개봉하지 않은 생수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마실 수 있지만, 일주일 동안 고온의 차 안에 방치되었다면 몇가지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생수는 보통 미생물이 자생할 수 없는 환경이지만, 고온에서 플라스틱 병이 열화되거나 화학물질이 용출될 가능성이 있어 맛이나 냄새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차 안의 온도가 높아지면 물의 품질이 저하될 수 있으며, 여름철에 더욱 두드러집니다. 따라서 생수를 마시기 전에 외관이나 냄새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소량을 먼저 마셔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버리는 것이 바람직하며, 항상 신선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