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7.03
아침에 간단한 건과류와 우유 등 식단은?
아침에 간단하게 우유 한잔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20알 정도 먹고 있습니다 속도 괜찮고 포만감도 들고 하는데 꾸준히 아침에 이 식단으로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지금드시는 아침식단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추가하면 영양균형이 잘 잡힌 식단이 될것같습니다.
다만 아침을 간단히 먹어도 점심에 영양분을 골고루 챙겨드신다면 무리하게 과잉섭취하실필요는 없을것같습니자.
• 안녕하세요.
아침에 우유 한 잔과 약 20알의 견과류를 먹는 식단은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우유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견과류는 좋은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견과류는 심장 건강과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맞는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우유와 아몬드 땅콩 같은 견과류를 드시는것 참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20알 정도면 한꺼번에 너무 많이 드시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하루 권장량을 드시는것 같은데 나눠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