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9.11
치즈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 있나요?
치즈는 어떤 음식과 같이 먹어도 좋은 궁합을 이루는거 같은데 예를 들어 떡볶이에 넣어서 먹어도 되고 라면에 넣어 먹어도 되잖아요 이런 치즈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즈는 우유로 만들었기 때문에
우유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칼슘 칼슘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치즈는 우유의 지방을 모아서 발효시켜 만든 유제품입니다. 유지방 및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치즈는 우유에서 유청을 제거하고 응고시켜 만든 유제품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치즈는 우유의 단백질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어, 우유를 대신하여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방: 치즈는 지방 함량이 높지만, 대부분이 포화지방이 아닌 불포화지방입니다.
탄수화물: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습니다.
비타민: 치즈에는 비타민 A, D, E, K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 치즈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즈는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려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치즈는 떡볶이, 라면, 샌드위치, 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서 먹을 수 있으나, 치즈는 열량이 높으므로,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