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8.09
치즈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치즈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여러 요리에 사용해서 먹고 있는데요.
치즈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즈는 우유로 만든 유제품이기때문에 단백질과 칼슘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치즈는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유제품으로,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치즈는 우유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우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치즈의 단백질은 체중 감량, 근육 형성,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 치즈는 지방이 풍부하지만, 대부분이 포화지방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치즈를 섭취할 때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 치즈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치즈는 비타민 A, B12, 칼슘, 칼륨, 인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보호,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계 건강,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즈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은 하루에 30g, 어린이는 하루에 20g 이하로 치즈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