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상한너구리285
하루 권장 수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사람 평균 수면시간이 7~8시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7시간 이하로 수면을 할시에 6시간 정도 자면 3~4시간 잔것만도 못하다능 내용이 있더라구요
보통 권장 수면시간이 어캐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수면 시간은 개인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성인에게는 하루 7~9시간의 수면이 추천됩니다. 여기서 몇 가지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1. 개인마다 필요한 수면 시간은 다를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은 7시간만 자도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9시간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연령에 따라 필요한 수면 시간이 다를 수 있으며 어린 아이들은 더 많은 수면이 필요하고, 노인들은 더 짧은 수면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3.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도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이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더 많은 수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적절한 수면 시간을 찾기 위해 자신의 체감 수면 시간과 다음 날의 피로도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