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검소한늑대134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땀이 조금이라도 덜 날까요?
현재 키 178 몸무게 80인 한 남성입니다.
남들보다 땀이 조금 더 나서 조금 불편한 삶을 살고 있는데요.
다한증까지는 아닌 것 같고 운동상황에서 땀이 많이나요.
그래서 체중을 68정도까지 줄이고 싶은데, 체중이 줄면 땀이 조금이라도 덜 날까요?
전문가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이 줄면 기초 대사량과 체온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 소모가 줄어 땀도 상대적으로 덜 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나 체표 면적의 지방이 줄면 열 방출 효율이 좋아져 땀이 덜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전적 요인이나 땀샘 민감성도 영향이 커서 완전히 줄어들진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