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딸쿵이

딸쿵이

채택률 높음

출산한지 28일 된 (거의 독박육아중인)산모(이자 수유부) 식사메뉴추천해주세요

혼자 아기보느라 요리는 생각도못하고 배달이나 레토르트밖에못먹어요ㅜ배달시킬수잇는 메뉴거나 간단히 그냥 뜯어먹으면되는 레토르트 식품같은거 추천부탁드려요. 현재는 블럭미역국 사서 그냥 밥말아먹거나 김싸먹거나 3분카레 데워먹습니다ㅎ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독박 육아에 수유까지, 몸도 온전치 않으실텐데 고생 많으십니다.

    배달 메뉴로는 단백질이 풍성하고 모유 양을 늘려주는 보쌈, 족발(1인 메뉴로도 배달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을 추천드립니다. 맵지 않고 쌈 채소가 함께 와서 영양 균형에도 좋고, 한 손으로 간편하게 집어 드시기 편합니다. 뜨끈한 국물이 당기실 때는 단백질, 수분으 모두 보충이 가능한 갈비탕, 삼계탕, 설렁탕을 주분해서 밥을 말아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집에서는 굽기 힘든 생선구이 백반 정식을 시키시면 몸에 좋은 오메가3를 챙기면서 깔끔한 밑반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레토르트 중에서는 소화가 잘 되고 부드러운 시판 전복죽이나 소고기야채죽 파우치를 종류별로 쟁여두고 데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맨 밤에 미역국이 질리실 때는 시판 사골곰탕 국물에 냉동 만두, 떡국떡을 넣어 가볍게 끓여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싱크대나 주방, 소파 근처에 두유, 훈제란, 모듬견과류 팩을 항상 상시 대기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아기를 안고서도 한 손으로 틈틈히 부족한 단백질, 열량을 채우기에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다양하고 든든하게 챙겨드셔서 건강한 회복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4.5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