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1.06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음식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꾸준히 운동을 하고 양도 조절해서 먹는데 살은 쉽사리 빠지질 않는데요. 혹시 적은 양을 먹더라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음식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가공식품: 가공식품은 설탕, 지방, 소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포만감이 적어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튀김류: 튀김류는 지방 함량이 높아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하기 어려워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자류: 과자류는 설탕 함량이 높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이 적어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일주스: 과일주스는 과일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설탕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술: 술은 칼로리가 높고, 포만감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식욕이 증가하여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적은 양을 먹더라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함량이 높고 정제된 탄수화물이 주성분인 가공식품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표적으로 방해가 되는 음식으로는 각종 가공식품 및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