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라면은 몸에 정말로 안좋은 것인가요?
옛날부터 라면은 몸에 엄청 해롭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요즘에 가끔 올라오는 영상들을 보면 또 막상 그렇게까지 해로운 음식은 아니라는 말도 있더라고요. 라면은 정말 몸에 해로운데 그냥 요즘에 올라오는 영상들이 반대되는 말을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정말 라면이 생각보다 그리 몸에 해롭지 않은 것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이 무조건 안좋은건 아니예요
라면은 적당량만 잘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대부분의 영양성분이 잘 구성되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종종 섭취하면 상관없지만 장기적으로 자주 섭취할경우에는 영양불균형을 유발시켜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 라면은 일반적으로 나트륨과 인스턴트 조미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히 섭취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영양소를 보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근 영상들은 라면의 영양 성분이나 조리 방법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다르게 해석할 수 있으며, 채소나 단백질을 추가하면 더 건강한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의 건강성은 섭취량과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