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막위의오아시스
콜레스테롤이 높은 식재료는 뭘까요?
콜레스테롤에 대해 다시 한번 티비를 보면서 신경써야하는 영양소인거 같은데요.
과하지않은 섭취를 위해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되어 주의해야할 식단에 뭐가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식단은 주의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식단으로는,
동물성 식품
동물성 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내장, 껍질, 지방이 많은 부위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곱창, 대창, 내장탕, 계란 노른자, 닭껍질, 돼지껍질, 튀김옷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공식품
가공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햄, 소시지, 베이컨, 치즈, 아이스크림, 튀김류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튀김류
튀김류는 콜레스테롤 함량은 낮지만,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튀김류는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식단을 피하고,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금연, 금주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으로는 기름이 많은 육류(소갈비, 돼지갈비, 삼겹살, 닭껍질, 소세지, 베이컨, 햄, 핫도그, 런천미트, 쇠고기 간것), 곰탕, 설렁탕, 갈비탕, 꼬리곰탕, 라면, 커피프림, 스낵·과자류, 중국음식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 치즈, 버터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아보카도. 콩. 토마토. 귀리. 사과 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섭취 하는 돼지고기 소고기 삼겹살 닭껍질 같은 곳에 콜레스테롤이 높게 있고 곰탕이나 설렁탕 같은 탕종류 라면 종류에도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함유량이 높은 식품으로는 마요네즈, 치즈 , 붉은 육류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