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즘 피로감이 심하고 집중도도 떨어져서 식습관을 좀 바꿔보려 해요
요즘 피로감이 심하고 집중도도 떨어져서 식습관을 좀 바꿔보려 해요. 아침은 자주 거르고, 배달음식이나 인스턴트를 자주 먹는 편인데요. 건강하게 식습관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피로와 집중 저하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가공식품 과다 섭취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침은 삶은 달걀, 블루베리, 그릭요거트, 견과류 같은 간단한 메뉴라도 챙겨보세요.
배달음식, 설탕, 액상과당, 밀가루, 가공식품 대신 주 2~3회는 직접 조리해보셔서 채소, 단백질, 통곡물 위주로 드셔보시고 수분 섭취를 늘리면 피로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비타민C, B, D, K, 오메가3, 코큐텐, 유산균, 멀티비타민 같은 영양제 보충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