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여름철 샤워를 너무 자주하게 되면 건조증이 생길 수 있나요?
샤워를 자주 해서 수분을 뺴앗기면, 되려 건조함이 올 수도 있는건가요?여름철 적당한 샤워 횟수나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되려 자주 하면 피부 건강에 안좋다고 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가능성이 있어요
그러나 그정도로 무리하게 생기진 않지만
특이하게 평소 건조증이 심한 분에 기준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거의 없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두번 이상 샤워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샤워는 피부의 자연적인 보습 오일을 제거하여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에 오히려 샤워를 자주하게되면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너무 잦은 샤워를 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