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오일을 공복애 드시는 것은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지 않아서 대사의 활성화와 배변 활동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꼭 아침일 필요는 없으나, 언제 드시느냐에 따라서 몸이 받아들이는 효과가 조금씩 다르답니다.
일단 공복 섭취가 좋은 이유는 위벽을 부드럽게 보호하면서 쓸개즙 분비를 촉진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이랍니다. 혈당을 올리지 않으면서도 뇌와 몸에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을 하니, 인체에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주연료로 태우도록 대사의 스위치를 켜는데 상당히 유리합니다.
섭취 시간대별 차이를 보면 아침의 공복은 하루의 대사를 깨우면서 에너지를 주면서 배변 효과를 끌어올리는 가장 효율적인 시간대랍니다. 오후 공복은 점심과 저녁 사이 출출할 때 드시면 가짜 식욕을 잠재우고 당류에 대한 갈망을 억제하는데 유용합니다.
반면에 밤이나 취침 전은 자는동안 세포의 재생과 항염 작용을 도울 수 있겠지만,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은 위산 역류, 속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TIP : 꼭 아침이어야 한다는건 아니니, 질문자님의 소화 상태와 목적(배변, 식욕 억제 등)에 맞춰서 가장 편안한 시간대에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