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하나만 시도를 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실패하게 되더라구요.. 다이어트는 식단 관리가 80%, 운동이 20% 이라고들 합ㄴ다. 식단 조절 없이 운동만 한다면 오히려 식욕이 늘어나서 흔히 말하는 건강한 돼지가 되기 쉽고, 반대로 운동 없이 완전히 굶기만 하면 체지방이 아니라 근육이 빠져서 살이 더 잘 찌는 요요 체질로 변하게 된답니다..
저 포함해서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들 공통점은 이 두 가지를 적절하고 가볍게라도 병행을 했다는 점입니다. 처음부터 고구마, 닭가슴살만 먹고 매일 무리하게 헬스장에 가시기보다, 평소 먹던 음식에서 액상과당이나 야식, 배달 음식을 먼저 끊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3회, 하루 30분씩 가벼운 산책, 홈트레이닝을 챙겨주는 식의 지속 가능한 계획를 세우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포인트는 몸을 혹사하는 극단적인 변화가 아닌, 평생 가져갈 좋은 생활 습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급하게 진행할수록 요요 확률도 비례하며 상승해서, 정제탄수화물, 야식, 술, 인스턴트같이 가공식품을 우선 멀리하시면서, 식후 간단히 산책부터 작은 성취로 차근차근 쌓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의 건강하고 멋진 변화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