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귀여운팬더곰238
콜레스테롤 때문에 고지혈이 심각하다고 하는데 어떤 식단으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최근에 다리가 너무 저려서 병원을 찾아가니 고지혈 증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고지혈증이 있고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에는 어떤 식단을 먹는 것이 좋은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이 있으시면 신선한 과일이나 녹색의 채소를 드시는것이 좋고
보리나 귀리 현미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이 적은 음식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을 관리하기 위해선 일상 식단에서 지방 섭취량을 20~30% 이내로 제한하고, 특히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제한해야 합니다.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채택하고, 동물성 식품의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곡물, 채소, 과일을 중심으로 식단을 조절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과일을 간식을 드시는 것이 좋으며, 음식 조리 시에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