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듬직한때까치11
듬직한때까치1123.07.24
근력운동 할때 단백질 언제 먹는게 효과적인가요?
안녕하세요.
근력 운동을 시작했는데 단백질 섭취를 해주는게 근육생성에 도움된다하여 액상 단백질을 먹으려합니다.
운동 전 후 언제 섭취하는게 더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탄수화물을 드시고
운동이 끝난 후에 바로 단백질을 섭취를 하는 것이 훨씬 근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근력운동을 한 후 섭취하시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대부분입니다.
• 안녕하세요.
근력 운동을 시작하면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재료가 되기 때문에, 운동 전과 후에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는 근육이 손상되지 않도록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에는 15~20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운동 후에는 근육을 회복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는 20~30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유청 단백질은 우유 단백질의 한 종류로,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운동 전이나 후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콩 단백질은 유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이 섭취할 수 있는 액상 단백질입니다.
운동 전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모두 소량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운동 후에는 거의 필수로 드시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