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과음 과도한 카페인 섭취, 흡연이 눈떨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과음, 과도한 카페인 섭취, 흡연이 눈떨림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습관들을 개선하면 눈떨림 증상이 얼마나 호전될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음, 과도한 카페인 섭취, 흡연이 눈떨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1. 과음
• 영향: 과음은 탈수를 유발하고, 전해질 균형을 깨뜨릴 수 있으며 이는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눈떨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과도한 카페인 섭취
• 영향: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는 물질로, 과도한 섭취는 불안과 긴장을 증가시켜 눈떨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3. 흡연
• 영향: 흡연은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치고, 산소 공급을 줄여 신경 건강에 해로우며 니코틴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눈떨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개선 효과
이러한 습관들을 개선하면 눈떨림 증상이 상당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과음 줄이기: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고, 전해질 균형을 회복하면 신경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카페인 섭취 조절: 카페인을 줄이면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어 눈떨림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 흡연 중단: 흡연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신경계 건강도 좋아져 눈떨림 증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을 개선하면 눈떨림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필요시 전문가의 상담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