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우렁찬도마뱀39
우렁찬도마뱀3924.04.08
귀리는 어디에 좋은 음식인가요? 그리고 귀리로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귀리는 어디에 좋은 음식인가요? 그리고 귀리로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보통 다이어트에 좋다고 귀리 밥을 해먹는건 봤는데 효능과 요리는 뭘 할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귀리는 간건강. 골다공증. 당뇨병예방. 기관지건강. 심혈관건강. 유방암 예방. 변비개선. 성인병예방. 면역력강화 등에 도움이 되며. 귀리죽. 귀리밥. 귀리 팬케이크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귀리는 베타카로틴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치를 천천히 올리는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귀리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주로 식이섬유, 단백질, 철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며, 심혈관 건강을 촉진합니다. 귀리를 이용한 음식으로는 오트밀, 귀리죽, 귀리빵, 귀리쿠키, 귀리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귀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 혈당 조절, 피부 건강, 변비 예방, 면역력 강화, 혈관 건강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귀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로, 오트밀, 귀리죽, 귀리 밥, 귀리 쿠키, 귀리 빵, 귀리 샐러드, 귀리 볶음밥, 귀리 샌드위치 등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귀리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귀리는 탄수화물이 많지만 단백질도 많아서 여러가지 효능이 많습니다.
우선 면역력에도 좋고 뼈건강 성인병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요리를 물어 보시는건 생활 꿀팁 게시판에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