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엔리코오노프리
기초대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주세요
기초대사율을 높여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식단 조절방법이 궁금합니다. 특정 영양소나 대사율에 미치는 영향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초대사율이란 숨쉬기, 혈액 순환 등 생존에 필요한 가장 소량 기능을 위해 체내에서 필요한 에너지 입니다.
이 에너지를 높이기 위해서는 신체를 구성하는 것들의 양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근육인데요. 근육은 골격근도 있지만, 심장에 있는 근육도 있고, 폐, 장, 혈관 주변에도 근육이 있습니다.
근육은 우리 몸의 50~60%를 구성하고 있으며 근육의 구성 성분 중에는 단백질이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국,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늘리거나, 단백질 섭취를 통해서 근육의 양을 향상 시키는 것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두부, 콩, 강낭콩, 고기, 회, 우유, 계란 등이 있습니다.
이들이 들어간 식단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초대사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단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규칙적인 근력운동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