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하 그렇구나 진심으로 좋아요
아하 그렇구나 진심으로 좋아요23.11.19
삶은 달걀은 하루에 몇개정도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방갑습니다.
제가 아침 저녁으로 삶은 달걀 2개씩 먹고 있는데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까요?
적당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이건 영양사마다 다르게 말씀하시지만
저같은 경우는 1개씩이 적당하다고 말씀드리고 있답니다.
이유는 충분히 다른 음식으로 채울수 있는 영양성분ㅇ ㅣ많기 때문이죠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적당한 하루 권장량은 삶은계란 2개정도 입니다
매일 드실려면 아침이나 저녁중에 한번만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1~2개의 삶은 달걀을 먹는 것이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하면서도 칼로리를 적절히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달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삶은 달걀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많이들 드시고 계시지만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은 3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
•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삶은 달걀 1~3개 정도가 적당한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삶은 달걀 1개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권장량의 약 10%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삶은 달걀에는 비타민 A, D, E, B12, 셀레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의 경우 하루에 삶은 달걀 2개 이상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삶은 달걀 1개에는 약 213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의 경우 콜레스테롤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침 저녁으로 삶은 달걀 2개씩 먹고 계신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여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삶은 달걀을 섭취할 때는 흰자위와 노른자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자위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노른자에는 비타민 A, D, E, B12, 셀레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사 중에 단백질급원으로 추가하여 드시는것이면 괜찮은 갯수로 보입니다.
다만 과량섭취시 혈중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