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밥 대신 토란으로 배부름을 느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토란국을 많이 해먹는데요~ 식감도 좋고 배도 부른거 같은데요~그러면 이 토란의 경우 밥대신 먹어 배부름을 느낄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토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어 배부름을 느끼게 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밥 대신 토란을 먹을 경우, 칼로리와 영양소의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토란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밥보다 에너지원으로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토란을 주식으로 삼기보다는 반찬이나 간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다양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재료로
포만감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불편감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