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당당한뱀190
당당한뱀19022.12.26
당뇨 식단 어떻게 하면 되나요
건강을 위해서 당뇨 식단 챙겨먹어 보려고 해요 어떤 방식으로 식단을짜야할지 어떤 음식이 좋을지 여러 가지가 궁금해요 알려주세요ㅎㅎ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당뇨식단의 경우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리고 과당 섭취를 줄이는것이 핵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잡곡밥 야채의 섭취량을 늘려주시고
당이 많은 빵 면 탄산음료 과일주스 초콜릿 크림이나 시럽이 들어간 커피 떡볶이의 섭취를 줄여주세요.
• 1. 매끼 일정한 시간에 정해진 분량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섭취합니다.
2. 하루 섭취량 안에서 6가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3. 정상체중을 유지합니다.
4. 단당류의 섭취를 삼가합니다.
5. 지방 및 콜레스테롤의 섭취량을 줄입니다.
6.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를 합니다.
7. 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8. 술은 되도록 삼가합니다.
권장 식품
채소류, 열량이 적은 식품(곤약, 해조류, 버섯류, 우뭇가사리, 등)
출처 당뇨병식 | 식사요법 | 의료정보 | 건강정보 | 서울아산병원 (amc.seou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