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당뇨 환자를 위한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족 중에 당뇨 진단을 받은 분이 있어서 식단을 준비하는 데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당뇨 환자에게 어떤 음식을 주로 먹어야 하고,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잘 모르겠어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하루 식단을 어떻게 짜야 하는지, 그리고 간식으로 적합한 음식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 당뇨 환자용으로 나온 특별한 식품들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환자분들은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높은 가공식춤 섭취를 유의하시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병원에서 지시하는 식단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이 당류 음식을 최대한 줄이는게 좋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