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morgan
껍질채 먹는 과일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어떤과일들이있나요?
껍질채 먹을수있는과일중에 가장 영양소가 풍부한 껍질은 어느과일인가요?
그리고 만약 껍질이 영앵소가 풍부하니 내용물제외히고 껍질만 먹어도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껍질째 먹으면 좋은 과일로는 사과, 단감, 포도 등이 있으며 먹기전에 깨끗이 세척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껍질이 얇은 과일은 항산화성분이 있어 우리몸에 좋은 사과, 배, 감, 복숭아, 살구, 자두등 껍질채 먹을 수 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껍질만 먹어도 되기도 해요
예를 들면 사과 같은 경우에는 껍질에는 폴리페놀과 식이섬유가 많아요
껍질을 드시면 이러한 성분들만 작 먹는거죠
다만 과육을 안먹으면 과육에 있는 유기산을 포기하는건데요
이게 또 아침에 뇌의 활성을 높여 주거든요
즉, 같이 먹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