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샤인 머스켓이나 포도 같은 당이 높은 과일은 다이어트에 안좋은 걸까요?
다이어트 할때 점심으로 밥대신 과일을 먹으려고 하는데 샤인 머스켓이나 포도는 다이어트에
안좋은 과일 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샤인머스켓같이 당성분이 높은 과일들은 과잉 섭취할경우 체중증가 원인이될수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샤인 머스켓이나 포도와 같은 당도가 높은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과다 섭취는 칼로리 섭취량을 늘릴 수 있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시 과일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샤인 머스켓이나 포도 같이 당분이 많은 과일도 적게 드시거나 권장량을
맞춰서 드시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이 많은 과일은 높은 칼로리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과일은 영양가가 높고 식이섬유도 풍부하므로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