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세븐나이츠뫕일게이
다이어트를 하면 왜 탈모가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왜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탈모가 그렇게 쉽게 오는 건가요 도저히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저에게 답을 알려 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 중 탈모가 나타나는 주된 이유는 영양 결핍,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과도한 칼로리 제한, 불균형한 식단, 유전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중감소에 의한 영양결핍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철분,아연,마그네슘,단백질,필수지방산,비타민, A,B,D등 여러가지 영양소의 균형이 깨지면 탈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또한 규칙적인 생활과 체계적인 식습관으로 살을 빼면서도 몸에 영양결핍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탈모에 중요하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충분한 영양성분을 섭취하지않으면 탈모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