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60대 이후에 건강하게 살찌우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60대 이후의 건강하게 살찔 수있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물론 운동도 적당히 하면서 조금이라도 근육을 놓치지 않고 가능하다면 근육을 늘릴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육십대 하면 근육이 서서히 많이 빠져 나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해 주시고 칼로리도 사실 많이 섭취 하면은 소화하기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적절히 섞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무리하지않는선의 코어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면서 몸무게의 1~1.5배의 단백질g을 섭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