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한고라니80
신중한고라니8023.04.20
운동을 진행한 후에 단백질은 몇 그람을 섭취해야 하나요?
운동을 진행한 후에 단백질은 몇 그람을 섭취해야 하나요?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몇 그람 정도를 섭취해야 괜찮은 양인가요? 너무 많이 섭취해도 안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근력 운동을 하고 있을 때는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위해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근력 운동을 하는 성인 남성은 1kg당 1~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70kg인 성인 남성이 근력 운동을 한다면 하루에 70g ~ 14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인 지침일 뿐이며, 개인의 몸 상태나 운동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량만으로 근육 성장을 보장할 수는 없으며, 근력 운동 외에도 올바른 식습관과 수면, 적절한 휴식 등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을 진행한 후에 단백질섭취를 하는 것은 대략 3시간 이내에 20g 정도 섭취를 하시는 것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