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외에 어떤 점이 좋은건가요?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외에 어떤 점이 좋은건가요? 보통 간헐적 단식의 목적은 다이어트보다는 환자의 식단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만들어졌다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간헐적단식은 체중감량 이외에도 소화기관의 회복 및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 외에도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켜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세포의 자가포식을 촉진하여 노화 방지와 세포 회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식사 시간을 제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식단의 질을 높이고, 영양소 섭취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