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냉철한메뚜기235
유산균이 왜 살이 빠지게 만드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유산균이라고 했습니다.
왜 유산균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정말로 궁금합니다.
유산균이 왜 살이 빠지게 만드는 것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 환경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적절하게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체중감량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산균이 직접 지방을 녹여서 살을 빠지게 하는것이 아닙니다!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체중 관리에 간접적인 도움을 준답니다.
우리 장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장에 있는 균 전체, 장내 세균 총 균형이 깨져버리면 염증이 증가하면서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니 살이 더 쉽게 쪄버리게 된답니다.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을 줄이면서 유익균을 늘려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장에서 에너지를 흡수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준답니다.
그리고 단쇄지방산을 만들어서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고, 식욕 억제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이로써 같은 양을 드셔도 에너지 저장은 줄고, 식습관이 개선되니 결과적으로 체중 관리에 유리해진답니다.
결국에 유산균은 장 건강을 통해서 대사의 효율은 높이면서 체중 증량은 예방해주는 기능을 하신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